KT·아트뷰, 차량·스마트홈 단말에 인공지능(AI) 접목

스마트&모바일 / 한지선 기자 / 2020-05-23 04:30:09
▲ (왼쪽부터)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아트뷰 구원겸 대표 [사진=KT]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가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기업 아트뷰와 스마트카·스마트홈 인공지능(AI) 사업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와 스마트 디바이스 간 융합을 추진한다.

양사는 21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아트뷰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에 합의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아트뷰 구원겸 대표를 포함해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트뷰는 전세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점유율 2위인 미디어텍(MediaTek)의 솔루션 파트너다. 차량 전용 테블릿PC인 M2C 카블릿(Car+Tablet), 홈 네트워크를 활용한 주방용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날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아트뷰의 스마트카/스마트홈 디바이스에 KT 클라우드 AI 플랫폼인 기가지니 인사이드 접목을 추진한다. 우선 하반기 차량용 스마트 디바이스에 KT AI를 적용하면서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음악듣기,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차량을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가정에서도 AI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아트뷰 구원겸 대표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아트뷰 고객들이 차량과 주방에서도 AI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사의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아트뷰와 KT가 손잡고 새로운 사업 협력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자일링스, AI 추론 개발환경 ‘바이티스AI(Vitis AI)’ 오픈소스로 공개
웹OS오토 생태계 확장하는 LG전자, 美 쎄렌스와 음성인식 기술 개발
파킹클라우드·현대커머셜, 상용차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 공동전선 구축
[그것을 알려주마] AI/ML 구현의 핵심 실리콘…“CPU, GPU, NPU와 FPGA, 그럼 IPU는 뭐야?”
자일링스, ‘알비오(Alveo)’ 브랜드 단 스마트-NIC ‘U25’ 공개
[그것을 알려주마] CPU·FPGA·NNP, 그리고 뉴로모픽…인텔이 ‘로이히(Loihi)’를 공개한 이유
카카오모빌리티·에버랜드, ‘카카오T 주차 시스템 구축’ 협력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된 AI칩 2종, 단계적 실증·상용화 추진
네이버, 통합 모델링 방식 적용한 음성인식 엔진 ‘네스트(NEST)’ 공개
네이버, 동영상 더빙 기능 ‘클로바더빙’ 사용성 개선 단행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FPGA를 활용한다면?”
스마트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음성인식 AI, “보안·프라이버시 문제는 해결할 과제”
카카오모빌리티·WTC서울,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주차장 구축 ‘맞손’
성장세 이어가는 인공지능(AI) SW시장, ‘5년 후 시장 매출 60%가 딥러닝(DL) 영역’
파킹클라우드·KT, AI 스마트 주차플랫폼 공동개발 ‘맞손’
KT·현대커머셜, 고트럭 앱(App)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
KT·아트뷰, 차량·스마트홈 단말에 인공지능(AI) 접목